이사하다 모니터 어댑터가 어딨는지 찾아해매지 말기~
컴퓨터 모니터(LCD,LED) 의 어댑터를 사용하는 제품의 어댑터 정리 방법의 노하우 입니다.
흔히 어댑터가 달린 모니터를 사용할 때엔, 어댑터를 늘려두고 전기선 꼽는 부분에 그대로 둔다던지,
아니면 처음 빵끈으로 묶인 그대로인 상태로 모니터 뒤에 두고서 사용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말하는 방법으로 해두면, 모니터를 옮기거나 할 때에도 분실의 우려가 적고, 선이 빠지는 것도 어느정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일단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모니터 뒤에 다음처럼 어댑터를 고정하는 방법 입니다.
위 두가지 방법에는 어댑터를 정렬하는 부분의 차이가 있는데, 공간이나 구조상 세로구조로 하여야 한다면 어쩔 수 없지만, 3구 일자 모양의 전기선이 꼽히는 부분이 되도록 아래가 아닌 옆이나 위쪽으로 오게 하면 아래로 향하는 것보다 선이 빠질 우려가 적어집니다.
아래에서 꼽게되면 아무래도 모니터 방향을 조절 하다 빠질 우려가 커집니다.
이 부분은 선의 길이나 방향성 등을 따져 알맞은 형태로 잡아두면 됩니다.
다음 준비물은 케이블타이
어댑터를 고정하기에는 짧을 가능성이 크니, 위와 같이 미리 타이를 두개 세개 정도 연장길이로 만들어 놓고 작업 합니다.
어댑터의 방향성을 잡고 타이로 고정작업을 합니다.
위와 같이 크로스 형태로 좌우를 고정해두면 됩니다.
그리고 어댑터와 모니터에 연결되는 가는 선은 연결되는 길이만큼만 정리 하여 꼽으면 됩니다.
어댑터 고정 시 이 선은 다음부터 풀 일이 없어지므로 타이로 짧게 묶어놔도 좋습니다.
다음과 같이 딴딴 하게 고정 하였습니다.
3구 일자 전기선을 꼽은 모습이며 이 선을 옆으로 한 이유도 아래로 하는 것보다 선이 빠질 우려가 적고
전기선이 내려갈 방향이 왼쪽 부분이어서 이와같은 구조로 고정 하였습니다.
케이블타이가 없다면?
위와같이 어댑터에 있는 가는 선으로 고정하는 방법도 됩니다.
다만, 이는 선이 풀려버릴 가능성이 높아 되도록 타이로 완전 고정을 해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어댑터라는 제품은 보통 선과 선 중간에 뭉퉁하게 위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위 방법을 응용하여 거치할 공간만 있다면, TV, 공유기, 프린터 등 모든 곳에 응용이 가능하니까 어댑터 잃어버리거나 지저분 하게 하지 말고 정리해 보아요.
이상 컴퓨터 모니터 어댑터 정리하는 방법 이었습니다.